한국 맛집

안동 종갓집 상차림 '예미정' 안동 고급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별채(프라이빗룸)후기, 안동시 공식 맛집

luluj 2024. 9. 26. 08:30
반응형

예미정 별채


 여러 방송에 소개된 유명 안동 맛집인 안동 종갓집 고급 한정식 상차림 예미정에서 부모님 생신기념 미코스를 먹고 왔어요. 프라이빗한 개인룸이라 가족식사하기 좋았고 음식도 너무 정갈하고 코스 구성도 좋아서 상견례나 단체모임하기 좋은 안동 한정식집 예미정 후기를 남겨봅니다. 

예미정 별채
주소: 경북 안동시 옹정골길 90
영업시간: 월, 수 - 일 11:30 - 21:00
화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전화번호: 054-853-2000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은 본채와 별채가 따로 있습니다. 안동 예미정 본채는 상차림이나 정식을 먹을 수 있고 단독룸으로만 이루어진 예미정 별채에서는 코스요리를 먹을 수 있어요. 

 

예미정 별채 코스메뉴는 예, 미, 정 그리고 점심특선이 있습니다. 예미정 코스의 가격은 99,000원~ 38,000원으로 다양했어요. 

반응형

출처 http://yemijeong.com/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코스는 이틀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해서 저희는 미코스 가격은 65,000원(인당)으로 선택했어요. 

 

코스 몇 개에 단품메뉴나 다른 코스도 섞고 싶었는데 코스는 통일해야 한다고 하셔서 아이들까지 다 미코스로 했습니다. 

 

저희가 고른 예미정의 미 상코스의 메뉴는 전식, 본식, 식사 그리고 후식이 있었는데 전통 안동 종갓집 상차림에 올라가는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별채의 미코스 전식이 나왔어요. 

9인분을 시켰더니 똑같은 상이 두 개 나왔습니다. 

 

연자죽(계절별), 오색샐러드, 쇠고기편채, 탕평채, 잡채, 구절판, 백김치가 전식으로 한 번에 나왔어요. 아무래도 코스 메뉴 예약을 미리 받다 보니까 음식들을 준비해 놨다가 바로 서빙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별채의 구절판 비주얼 정말 한국적이어서 너무 예쁘더라고요.

아 그리고, 대체적으로 예미정은 간이 심심한 편이라 아이들보단 어른들 입맛에 잘 맞을 것 같아요. 

 

 

제일처음 연자죽을 주셨는데 저는.. 그냥 그랬어요. 연자가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 무슨 씨앗이라는데 보양식으로 먹는 식재료인가 봅니다. 

 

쇠고기편채라는 걸 처음 먹어봤는데 드레싱이 뿌려진 오색샐러드와는 다르게 월남쌈을 피 없이 재료들만 섞어서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가볍게 먹기 너무 좋았어요. 

 

잡채는 야채보다는 당면이 더 많은 편으로 아이들이 잘 먹었고, 탕평채도 처음 먹어봤는데 청포묵을 들기름 김에 버무려서 놓으니 여름에 먹기 딱 좋겠더라고요. 

 

 

예미정 별채 미 코스 본식은 문어숙회, 우엉강정, 새우튀김, 메밀전병, 황태요리, 배추 전/육전, 양송이 요리, 갈비찜, 능이탕국, 대하구이, 전복구이 또는 육회입니다. 

 

우엉강정은 비주얼로만 봐서는 간장 닭날개 튀김인 줄 알았는데 막상 먹으니 우엉이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었다니! 싶더라고요. 말 안 했으면 우엉인지 몰랐을 것 같아요. 

 

양송이 요리와 메밀전병은 함께 나왔는데 많이 기름지지도 않고 담백해서 좋았고, 양송이는 쪄서 요리한 것 같았는데 식어서 아쉬움.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별채 미 코스 본식으로 나온 문어숙회 진짜 부드럽고 겨자소스로 톡 쏘면서 새콤한 게 아주 좋았습니다. 맛이 아직도 기억이 나는 게 전 이게 예미정 본식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아주 부들부들 야들야들한 수육이 나왔습니다. 코스 구성은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데 새우튀김대신 수육으로 변경된 것 같아요. 

어찌나 부드러운지 새우장에 찍어 먹으니 간도 짭조름하고 맛있었습니다. 

 

 

매콤하고 달달한 양념치킨 양념같이 맛있었던 황태구이와 집에서 해 먹으면 귀찮지만 누가 해주면 좋은 배추 전과 육전이 나왔습니다. 

따뜻할 때 바로 먹었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미리 준비해 놓은 음식들이라 역시 식었어서 좀 아쉬웠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찜입니다. 사실 어른들이 좋아하는 한정식 메뉴들이라서 아이들이 선호하는 요리들은 많이 없었는데 이 갈비찜은 잘 먹은 것 같아요. 

 

부드럽고 양도 꽤 많았고 양념과 고기가 맛있어서 저도 열심히 먹었습니다. 

 

 

인당 하나씩 나왔던 대하구이. 한눈에 봐도 손이 많이 가게 생겼는데 살을 미리 잘라놓으셔서 젓가락으로 집어 먹기 편하고 느끼할 것 같지만 아주 담백하게 맛있었던 대하구이였습니다. 

 

전식을 다 먹고 본식까지 끝나갈 즘이라 다들 배불러서 제가 여러 마리 먹었던 것 같아요.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별채 미 코스 메뉴에 전복구이 또는 육회라고 적혀있었는데 육회가 나왔습니다. 아주 달달 쫀득하니 육회 고기도 싱싱하고 종갓집 상차림이라 그런지 자극적이진 않지만 감칠맛이 좋았어요.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별채 미 코스 식사로는 안동간고등어구이 7첩 반상이 나왔습니다. 

6만 5천 원에 이렇게 많은 고급 한정식 상차림을 먹을 수 있다니 다시 한번 본식이 시작되는 느낌이었어요. 

 

그 유명한 안동 특산품인 안동간고등어구이와 반찬들이 나왔는데 저 포슬포슬한 반찬 이름은 모르겠지만 맛이 상당히 고급지고 맛있었습니다. 반찬들도 역시 간은 심심한 편입니다. 

 

안동 한정식 맛집 예미정은 요리들이 상다리가 휘어지도록 많더라고요. 손이 많이 가고 평소에 접하기 힘든 귀한 한식메뉴들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에서 안동 간고등어 먹으려고 일부러 안동 하회마을에서 안 먹었었는데, 안동 간고등어가 반지르르하면서 살짝 건조한 건지 꾸덕한 느낌이었어요. 

 

저한테는 안동 간고등어구이의 질감이 보리굴비와 비슷했습니다.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미정 별채 미 코스의 후식은 안동식혜와 과일이 나왔는데요, 안동하면 식혜가 또 유명하잖아요. 하회마을에서도 그렇고 식혜 맛 종류가 여러 가지 더라고요. 

 

예미정 안동식혜는 많이 단 편은 아니었지만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배가 굉장히 터질 것 같지만 식혜는 아주 잘 들어갑니다. 

 

안동 종갓집 상차림, 안동 한정식 코스요리 유명 맛집인 예미정 별채의 후기는 메뉴구성이 좋고 음식들이 굉장히 깔끔하고 간은 약한 편.

안동에서 고급 한정식 상차림을 개인룸에서 먹을 수 있어서 가족행사나 상견례 장소로 유명하던데, 별채 인테리어도 고급지게 잘 꾸며놓고 정성스러운 음식들로 대접받는 느낌이 나서 어른들이 좋아하신 안동 맛집이었습니다.  

 

안동 맛집들 후기 보러 가기

 

[안동 맛집]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안동신세계찜닭'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 맛집 후기, 추천 안동

안동신세계찜닭안동 여행 중 안동 찜닭골목에서 백종원 치킨랩소디와 맛있는 녀석들 등 여러 방송에 안동찜닭맛집으로 방송된 안동 신세계 찜닭에서 웨이팅 후 저녁식사를 하고 왔어요. 안동

luluj-australia.tistory.com

 

 

[안동 맛집] 안동 빵지순례 블루리본 맛집 '월영교달빵' 안동 기념품, 월영교 명물 크림빵 추천

월영교 달빵안동 베이커리 유명 맛집인 월영교 달빵은 안동 야경명소로 유명한 월영교 바로 맡은 편에 있어요. 노란 건물도 아주 커서 멀리서부터 눈에 띈답니다. 월영교 명물 크림빵 맛집으로

luluj-australia.tistory.com

 

 

[안동 맛집] 안동 시내 웅부공원 근처 얼큰하고 진한 순두부 맛집 '서가순두부', 안동시 공식 맛

서가순두부안동 여행 아침으로 안동 시내 맛집인 두부요리 전문점 서가 순두부를 다녀왔어요. 갓 지은 솥밥에 얼큰한 순두부찌개가 일품이라 어른들도 좋아하시는 안동 맛집으로 추천 후기 남

luluj-austral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