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맛집

오페라 하우스에서 맞은 생일! 시드니 베네롱 Bennelong에서 즐긴 럭셔리 파인 다이닝, 호주 미슐랭 맛집 후기

luluj 2025. 1. 17. 09:10
반응형

베네롱 Bennelong


생일을 맞아 3개월 전에 미리 예약해서 다녀온 시드니 맛집인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에 다녀왔어요. 호주 미슐랭인 2 HAT을 받은 레스토랑이라 실력 있는 셰프님들의 요리를 맛보고 온 후기와 가격 남겨보아요. 

베네롱 Bennelong
주소: Sydney Opera House, Bennelong Point, Sydney NSW 2000
영업시간: 월요일-목요일 오후 5:30~8:45/ 금요일-토요일 오후 12:00~2:00, 오후 5:30~8:45
http://www.bennelong.com.au/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 레스토랑은 미슐랭 2 스타인 2 HAT을 받은 호주식 레스토랑이라 방문 전 미리 예약은 필수예요. 신랑이 제 생일 석 달 전에 가장 좋은 자리로 달라고 예약했다고 하더라고요. 예약은 위 링크인 베네롱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 디너타임은 총 2개로 5:30-6:15분 Pre-Theatre 3코스 메뉴가 있고, 6:30-8:45분 3코스 디너 메뉴가 있어요. 둘 다 3코스 기본 가격 210불부터 시작입니다.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은 오페라하우스 안에 있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화살표로 친절히 안내되어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오페라 하우스 안에 있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다 보니 내부가 굉장히 특이하게 생겼더라고요. 

반응형

Clouds of Passion $36, Midnight Salted Lemonade $9

 

저는 음료로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에서 유명한 칵테일인 Clouds of Passion을 골랐는데요, 딸기와 보드카 그리고 패션프룻 등이 들어가서 맛이 특별하다기 보단 스모크 퍼포먼스가 일품인 칵테일을 시켰어요. 

 

신랑은 레모네이드를 시켰는데 추가로 한잔 더 시켰을때 10분 정도 늦었다고 음료 값을 안 받더라고요 (아래 영상참조)

아무래도 햇 HAT 레스토랑 이다보니 서비스도 퀄리티도 굉장히 신경 쓰는 것 같아요.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 역시 식전빵이 나옵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아주 부드러운 빵과 가염 버터가 나왔어요. 식전 빵이 다른 곳에 비해 더 특별하다는 아니지만 고소한 맛이 좋았어요. 

 

Western Australian marron

finger lime, cultured cream, ume, buckwheat pikelets

 

저는 코스 중 첫번째인 앙트레로 호주 마론 가재 요리를 시켰어요. 상큼한 라임과 크림이 올라가서 쫄깃 탱탱한 가재살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 거기에 메밀 팬케이크가 같이 나오는데 위에 얹어서 함께 먹으면 세상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입니다. 

 

Salad of summer vegetables

stracciatella, pistachio, ice plant, liquorice kombu, verjus

 

신랑은 채식요리를 골랐어요.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은 4계절 채식요리를 만드는데, 12월에 방문했더니 이번에는 여름 샐러드 메뉴가 있었어요. 

 

독특하고 평소에 접하기 힘든 재료들로 상큼한 샐러드를 만들어 나오니 이 또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Grass fed O’Connor Angus beef

Black Pearl and oyster mushrooms, truffle purée, Madeira

 

저는 메인요리로 스테이크를 골랐는데요, 풀 먹인 앵거스를 어떻게 요리했는지 아주 부드러웠고 아래에 깔린 소스가 아주 묵직하고 진했어요. 트러플 퓨레때문인지 소스에 독특한 향이 있어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지만 고기가 워낙 맛있어서 대부분 좋아하실 것 같아요. 

 

Roasted fresh corn tart
soft polenta, goat’s curd, smoked almonds

 

신랑은 메인요리도 채식으로 시켰는데요(채식주의자 아님 주의) 콘 타르트가 아주 고소하고 안에 있는 크림이 굉장히 부드러워서 톡톡 터지는 옥수수와의 식감이 조화롭고 다양했어요. 소스는 너무 달지도 않았고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고소했던 요리였습니다. 

 

Young Kipfler potatoes, seaweed, anchovy/ Fioretto, vinaigrette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은 메인을 고르면서 사이드도 함께 고르면 되는데, 마침 두 종류가 있어서 각자 하나씩 선택했어요. 

 

엔초비와 미역을 버무린 감자와 피오레토에 비네그레트 소스가 뿌려진 사이드였는데, 감자는 배불러서 다 못 먹었지만 브로콜리 맛이 나는 피오레토는 메인요리와 함께 먹기에 상큼하고 가벼워서 다 먹었어요. 

 

 

디저트 타임 전에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에서 준비해 준 생일 컵케이크가 나왔어요.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포토스팟에서 사진도 찍어주시고 아무리 햇 레스토랑 이라지만 직원분들이 다들 친절하시더라고요. 

 

보통 파인다이닝에서 나오는 생일 케이크는 맛이 없..이지만 베네롱은 크림도 맛있고 빵도 촉촉했어요. 

 

Creme Caramel vs Mille-Feuille

 

캐러멜과 밀푀유가 함께 들어있는 디저트입니다. 분명 밀푀유 하면 떠올려지는 그런 비주얼이 아니더라고요. 맛은 캐러멜이 세상 진하고 고급지고 크럼블과 부드러운 크림의 식감이 진짜 디저트 덕후라면 이 디저트 추천해요. 

 

3코스를 다 먹어보니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은 디저트가 압도적으로 맛있습니다. 

 

The Chocolate Crackle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엔 두 가지 시그니쳐 디저트가 있는데, 하나는 오페라하우스 모양을 한 파블로바인데 그걸 시키려 했더니 이날은 파블로바가 메뉴에서 빠졌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다른 시그니처 디저트인 초콜릿 크래클을 골랐어요. 톡톡 터지는 식감의 여러 가지 재료들을 초콜릿 돔 겉에 묻혀서 만든 디저튼데 제가 초콜릿을 좋아해서 그런지 진짜 세상 고급지고 식감도 너무 좋았습니다. 

 

영상으로도 제작하고 글로도 쓰다 보니 다시 또 가고 싶어 지는 시드니 맛집 오페라하우스 파인다이닝 베네롱 Bennelong 메뉴와 맛 그리고 가격 후기였어요. 식사시간 동안 천천히 오페라하우스 내부 그리고 바다, 하버브리지 전경을 감상하니 진짜 분위기는 로맨틱 그 자체여서 특별한 날 좋은 식당 찾으시면 여기 추천해요!

 

 영상으로 후기 보기 

https://youtu.be/rQNj8Jzoy4M?t=842

 

 

 

감동적인 신랑표 서프라이즈 생일상! 시드니에서 보내는 완벽한 생일파티, 생일상차림 메뉴

신랑의 생일 파티 메뉴우리 부부는 서로의 생일이 오면 아침에 생일 파티를 열어주는데요, 얼마 전 제 생일이었어서 올해 신랑이 준비한 저의 생일 아침을 올려봅니다. 올해도 맛있는 거 열심히

luluj-australi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