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Jung Sung Contemporary Korean
호주 미슐랭인 Hat Awards 햇가이드에서 2022년과 2023년 연속 투햇을 받은 시드니 유일 한식파인다이닝인 정성에서 친구들과 점심코스를 먹고 왔는데 가성비와 맛 둘 다 좋은 레스토랑이라 추천후기를 적어보아요.
정성 Jung Sung Contemporary Korean Opening Hours
Lunch Saturday - Sunday 12 - 3.30pm
Dinner Wednesday - Sunday 5.30 - 10.00pm
주소: Level 3, Old Rum Store / 2 - 10 Kensington St. Chippendale NSW 2008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은 생긴 지 몇 년 안 된 한식당이지만 헤드 셰프님이 미국 미쉐린 레스토랑 출신으로 인스타에서 너무나 핫한 시드니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입니다. 한국인들은 물론 한식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손님들까지 좋은 후기들이 굉장히 많고 한식 파인다이닝은 시드니에서도 처음이라 너무 궁금했는데 마침 친구 생일이 있어 같이 점심코스를 먹고 왔어요.
정성은 시드니 미슐랭 투햇을 받은 식당이라 가실 때는 예약은 꼭 하시길 바라요.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은 계절마다 메뉴가 바뀌 것 같고 제가 갔을 때는 런치와 디너 코스 메뉴가 따로 있었어요. 저희는 2코스와 3코스 중 런치 3코스를 선택했습니다.
파인다이닝이지만 가성비가 좋다고 한 이유는 정성 3코스런치 가격이 $48이고 디저트가 제외된 2코스는 $38로 부담 없이 한식 파인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가격대더라고요.
코스를 고르고 각 섹션에서 하나씩 메뉴를 고르면 되는데 저희는 나눠서 맛보려고 종류별로 하나씩 시켰답니다.
MORETON BAY BUG TWO WAYS 부채새우 $15 추가/ SQUID 오징어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에서 런치코스중 첫 번째 코스로 종류별로 하나씩 다 시키고 15불 추가해서 부채새우도 시켰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딱 한점 나오는 부채새우 열심히 친구들과 나눠서 맛봤는데 소스도 그렇고 버터와 간장 고추장 소스로 구워져서 그런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오징어는 시드니 비빔밥처럼 비빔밥으로 나왔어요. 항정살과 오징어가 토핑으로 올라가 있고 함께 나온 참기름을 싹 뿌려서 비벼먹으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징어를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서 고기가 올라간 시드니 비빔밥을 더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12 HOURS SLOW COOKED PORK 편육
정말 상상하지 못한 비주얼의 편육이 나왔어요.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의 헤드 셰프님이 미국과 호주의 유명 파인다이닝 출신이라 그런지 프레젠테이션이 너무 좋더라고요. 평소에 편육을 떠올리면 생각지 못한 비주얼의 요리가 나왔습니다.
편육을 12시간동안 슬로 쿡해서 얇게 썰어서 그런지 되게 부드럽고 오이무침이 함께 나와서 반찬과 함께 먹는 느낌으로 간이 좋았어요.
SYDNEY BIBIMBAB 시드니 비빔밥
정성의 런치코스의 네 가지 메뉴를 다 맛보면서 제일 제 입맛에 맞았던 시드니 비빔밥입니다. 역시 함께 나온 참기름을 싹 뿌려서 낙지젓과 소고기를 밥과 함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뻥튀기의 자잘한 식감들까지 비빔밥과 함께 먹기에 너무 좋았어요. 저는 비빔밥에는 고추장이 최고인 사람인데 자극적인 소스나 장 없이도 간이 잘 맞았고 비빔밥을 고급화시키면 이런 느낌이겠구나 싶었어요.
다시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을 방문하면 이 시드니 비빔밥을 다시 시킬 것 같아요. 정성은 양은 굉장히 아쉽지만 코스 가격을 생각하면 맛이 꽤나 좋기 때문에 재방문할 것 같아요.
Mocktails of the Day $17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은 음료와 주류 메뉴도 다양한데요, 한식 파인다이닝인 만큼 한국 전통 술이나 그걸로 만든 한국식 칵테일 메뉴들도 많았어요. 저희는 알코올이 없는 목테일을 세잔 시켰답니다.
BERKSHIRE PORK 버크셔 돼지 삼겹살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은 기본 반찬으로 감자조림과 겉절이가 메인메뉴와 함께 나옵니다. 버크셔 돼지 삼겹살은 껍질을 바삭하게 굽고 안은 촉촉하게 조리가 되었고 샐러드도 구워서 나왔습니다.
스킨은 꽤 딱딱한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삼겹살의 식감은 물컹한 느낌보다는 쫀득한 식감이었어요.
GRILLED CHICKEN 숯불닭
토마토 고추장 소스를 발라 구운 숯불닭인데요, 퍽퍽하지 않고 달콤한 호박 소스와 치킨의 향이 잘 어울렸어요.
FISH OF THE DAY 오늘의 생선
오늘의 생선이라 서버분이 설명을 많이 해주셨는데 생선이름이 기억이 잘 안 나지만.. 굉장히 부드럽고 오히려 고기파인 저한테도 삼겹살 보다 생선요리가 더 맛있었어요. 특히 여러 가지 소스들과 꽃게 비스크소스의 감칠맛이 구운 생선과 조합이 좋더라고요.
BLACK SESAME 흑임자
정성의 마지막 코스인 디저트가 나왔어요. 친구들은 흑임자 디저트를 골랐는데요, 흑임자 아이스크림 위에 그린티 머랭이 올라가져 있고 녹차 파우더가 뿌려져 있어요. 고소한 흑임자와 가니쉬들이 너무 달지 않은 디저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겐 딱인 것 같고 흑임자 맛도 진해서 괜찮더라고요.
CHERRY CHOCOLATE 체리 초콜릿
저는 디저트로 체리 초콜릿을 골랐습니다. 플레이팅 너무 예쁘고 무엇보다 초콜릿 러버로써 꾸덕달달한 밀크 초콜릿 무스에 상큼한 체리솔벳이라니 안 시킬 수가 없습니다. 보통은 디저트 옵션으로 솔벳 아니면 초콜릿인데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의 디저트는 두 가지다 한 플레이트에 들어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코코넛 머랭과 상큼한 딸기를 초코 크럼블과 함께 먹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에서 점심 2코스와 3코스 중 고민이시라면 저는 무조건 3코스 추천해요 왜냐하면 정성 디저트가 진짜 맛있어서 이것까지 드시는 거 추천해요.
친구들이랑 점심 코스 먹고 너무 괜찮아서 신랑이랑 다시 가려고 찾아봤더니 현재는 가게 이전으로 잠시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해요. 재 오픈 하면 재방문하려고요!
★ 시드니 미슐랭 한식 파인다이닝 정성 Jung Sung의 총평을 하자면 호주 햇 가이드에서 투햇을 받은 한식 파인다이닝으로써 고급화된 모던한 한식을 먹을 수 있고 정성의 런치코스는 맛은 좋으나 양이 적은 편으로 50불 이하의 가격을 생각하면 가성비까지 좋은 시드니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라 추천해요.
추천메뉴는 시드니 비빔밥과 부채새우 그리고 디저트 체리초콜릿입니다.
↓ 호주 시드니 미슐랭 후기들 ↓
'호주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드니 롯데리아 스타일 불고기버거 Plain Folks 수제버거 맛집/ 구글평점 4.6 (98) | 2024.05.28 |
---|---|
줄서는 이모네 해장국에서 인생 첫 순대국밥 먹고 온 해장국 맛집 후기/ 구글평점 4.1 (103) | 2024.05.27 |
촉촉한 교자가 맛있는 더 갤러리즈 라멘맛집 Ichi-ban Boshi/ 구글평점 3.9 (83) | 2024.05.23 |
호주 시드니 크리스피크림 도넛 맛집 한정메뉴 초코도넛 가격과 후기/ 구글평점 4.2 (65) | 2024.05.22 |
호주 시드니 브런치카페 Barone 브런치맛집 후기/ 구글평점 4.5 (85) | 2024.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