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모야 Tomoya
한국식 일식당인 토모야 Tomoya는 아시아 퓨전요리를 파는 곳이고 한식도 정말 맛있지만 일식이 또 기가 막히게 맛있답니다. 우연히 여기서 돈까스를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후기를 찾아봤더니 이미 돈까스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저도 여러 번 방문한 스트라스필드 맛집 토모야 Tomoya의 메뉴와 가격 후기입니다.
토모야 Tomoya 스트라스필드 영업시간
월요일 - 일요일 10:00 am - 9:00 pm
주소: 34/11 The Boulevarde, Strathfield NSW 2135
토모야 Tomoya는 스트라스필드 돈가스 맛집으로 소문나서 그런지 대부분 손님들이 거의 돈까스 세트를 드시더라고요. 한국인이 하는 한국식 일식당이라 한식도 정말 맛있어요. 스트라스필드 한식당 치고 외국분손님들의 비중이 꽤나 높은 식당입니다.
저는 토모야 Tomoya가면 항상 돈까스 세트나 돈까스 단품을 시키는데요, 토모야가 좋은 점은 세트 구성이 정말 많다는 거예요.
토모야 Tomoya는 한식, 짜장면, 치킨 그리고 일식인 돈까스, 초밥 등 메뉴가 정말 많은데요 신기한 건 대체적으로 맛있다는 거예요.
저는 토모야 Tomoya 진짜 많이 방문했는데도 항상 돈까스 세트를 시키게 되더라고요.
돈까스 세트도 일식콤보와 한식콤보로 나뉘어 있어서 찌개와 먹고 싶으면 콤보세트 2에서 선택하면 되고 라멘과 함께 먹고 싶으면 콤보세트 1에서 보시면 됩니다.
테이블에 있는 QR코드로 주문을 합니다. 이번에는 돈까스+냉모밀 세트 가격은 $27.5 그리고 저는 돈까스+라멘 세트 가격은 $27.5 시켰어요. 라멘을 시키게 되면 미소, 쇼유, 돈코츠, 볼케이노 라멘 중에 선택할 수 있어서 저는 돈코츠 라멘으로 시켰답니다.
토모야 Tomoya에서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입니다. 한식당은 기본 무료 반찬을 주는 시스템이 참 좋은 것 같아요. 한식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분들은 자기들은 이거 안 시켰다고 얘기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근데 기본으로 제공된다니 정말 좋지 않나요.
돈코츠 라멘+돈까스 ramen+donkatsu $27.50
라멘 돈가스 세트에서 돈까스가 먼저 나왔습니다. 세트시키면 돈까스는 한장이 나오구요, 돈까스 단품 메뉴를 시키면 두장이 나오더라고요.
돈까스 튀김옷은 얇고 바삭하고 안에 고기는 두꺼워서 전혀 느끼하지가 않고 고소하고 부드럽더라고요.
무엇보다 토모야 Tomoya 돈가스 소스는 소시지 맛이 나서 신랑한테 물어봤더니 케첩을 많이 쓰시는 것 같다고 하네요(요리전문가 아님 주의). 근데 이 돈까스소스 맛있어요. 신랑이 소스를 조금 남겼길래 제가 신랑꺼 소스까지 싹싹 먹었답니다.
돈가스와 세트로 시킨 돈코츠 라멘. 한국식 일식당이지만 이 라멘이 정말 맛있어요. 토모야 Tomoya는 일식도 정말 잘하는 것 같아요. 다른 테이블에선 초밥 벤또나 지라시 드시던데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양도 많고 저도 다음번엔 그런 일식메뉴를 먹어봐야겠어요.
토모야 Tomoya의 돈코츠는 라멘 입문자도 드실 수 있는 한국식 돈코츠 라멘 스타일인 것 같아요. 입이 쩍쩍 붙는 그런 농후한 느낌의 육수라기보다는 살짝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호불호 없는 사골육수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더 돈까스랑 함께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타마고 계란 역시 맛간장이 맛있게 스며들었더라고요. 차슈부터 죽순까지 라멘 전문점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퀄리티입니다.
돈까스+냉모밀 Pork katsu+cold soba $27.50
다음으로 신랑이 시킨 냉모밀 세트가 나왔어요. 진짜 먹어보고 깜짝 놀랐어요. 다른 한국식 일식당에가면 보통 한국사람이 좋아하는 모밀의 익힘으로 좀 일본식 보다는 더 삶은 그런 느낌의 식감으로 삶으시는데 토모야 Tomoya는 진짜 일본셰프가 하는 모밀 스타일로 삶으셨더라고요. 살짝 딱딱한 그런 근데 또 너무 그렇지도 않았어요. 글로 표현하기엔 부족하지만 면이 너무 잘 삶아져서 진짜 진짜 맛있더라고요.
토모야 Tomoya가시면 냉모밀 진짜 강추입니다.
뚝부대찌개 Budae Jjigae $25.00 / 쇼유 라멘+돈까스 ramen+donkatsu $27.50
이번에는 신랑은 뚝부대찌개를 시켰고 저는 지난번이랑 같은 돈까스 라멘 세트인데 쇼유라멘으로 골랐어요.
간장라멘도 나쁘지는 않았는데 제 입맛에는 고소한 돈코츠 라멘이 더 맛있더라고요. 토모야 Tomoya 돈가스야 뭐 항상 맛있습니다.
토모야 Tomoya 라멘 돈가스 세트는 양이 정말 많아요. 라멘 단품을 시킨 것처럼 양이 꽤나 푸짐해서 배 안 고플 때 시키면 남은 돈가스 무조건 포장입니다.
그리고 신랑이 시킨 뚝부대찌개인데요, 저는 부대찌개를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신랑은 진짜 맛있게 먹더라고요. 소세지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 토모야 Tomoya는 밥도 항상 많이 주는 편이라서 진짜 든든하게 먹고 왔어요.
비지찌개 Ground Soybean Stew $22.00 / 치즈 돈까스 Cheese Pork katsu $27.00
토모야 Tomoya 돈가스 많이 먹고 싶어서 이번엔 단품으로 시켜봤어요. 메뉴에 사진을 제대로 안 봤는지 치즈 돈까스를 시켰는데 돈까스 위에 있을줄이야. 돈까스 안에 치즈가 들어간 치즈 돈까스를 상상한 나로써 살짝 실망스러웠지만 맛은 뭐 여전히 맛있군요. 돈까스 단품을 시키면 고봉밥과 장국도 함께 나온답니다.
그래도 다음엔 일반 돈까스 시킬래요.
신랑은 지난번에 토모야 Tomoya에서 한식을 시켜 먹더니 그 후로 쭉 빠진 토모야 찌개. 이번에는 비지찌개를 시켰네요. 비지찌개도 맛있었어요. 기본 한식인 찌개류도 맛있어서 그런지 스트라스필드 맛집인 토모야 Tomoya에는 연세 있으신 한국 어르신 손님 비중이 많습니다. 여러번 방문하면서 보다 보니 젊은 손님들은 대부분 보면 돈가스 많이 시키고 어르신들은 한식메뉴를 많이 시키는 편인 것 같아요. (그렇다고 신랑이 어르신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버섯김치찌개 Mushroom Kimchi Stew $22.00 / 돈코츠 라멘+돈까스 ramen+donkatsu $27.50
돌고 돌아 다시 돌아온 돈코츠라멘과 돈가스 세트입니다. 토모야 Tomoya 돈까스 단품 가격이 27불이니 50센트 더 해서 라멘 세트 드시는 거 추천해요. 단 양이 좀 많음.
세트라서 돈가스 4조각 밖에 안 되는 게 아니고 스트라스필드 맛집인 토모야 Tomoya에서 돈까스 라멘 세트를 시키면 항상 돈까스가 먼저 나오는데요 라멘을 기다리기까지 갓 튀긴 돈까스를 한 점도 안 먹고 기다린다는 건 너무나 힘든 일입니다.
그리고 우리 집 어르신 아니 신랑은 이번엔 버섯 김치찌개를 시켰네요. 땀 뻘뻘 흘리면서 한 그릇 뚝딱 하는 거 보니 정말 맛있게 즐겼나 봅니다. 신랑이 저랑 다른 거 시키면 저도 꼭 한입씩 먹는데 지금까지 다 다른 찌개 시켰는데도 다 간도 잘 맞고 맛있더라고요.
스트라스필드 맛집인 토모야 Tomoya 한식류 맛있어서 추천하는데 돈까스맛집이라 돈까스도 무조건 추천입니다.
↓ 다른 시드니 라멘, 돈까스 맛집들 후기 보러 가기 ↓
'호주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시드니 명랑핫도그 VS 한국 명랑핫도그 비교하기 (83) | 2024.04.03 |
---|---|
맛있는데 비주얼까지 좋은 시드니 Chimichuri Cafe SNS 핫한 브런치 카페/ 구글평점 4.2 (82) | 2024.04.02 |
시드니 미슐랭 오페라하우스뷰의 26만원 디너코스 Aria Sydney 파인다이닝 후기/ 구글평점 4.5 (85) | 2024.03.28 |
호주 대형마트에서 부활절 이스터 Easter 계란 초콜릿 구경하기 (106) | 2024.03.27 |
치킨 맛집인 닭권브이에서 단골이 추천하는 치킨 메뉴 Chicken V/ 구글평점 4.4 (109) | 2024.03.26 |